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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서비스 이행표준

핵심서비스 이행표준
일반 행정 서비스
  •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기관정보와 경영공시 사항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며, 언제나 고객중심으로 사고하겠습니다.
  • 업무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지속가능한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농업정책자금 관리 서비스
  • 정책자금대출 취급기관(약 2천 개소)에 대한 현장검사 주기를 5년 이내로 단축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여 정책자금이 실제 필요한
    농어업인에게 제대로 지원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.
  • 정책자금 담당자 교육, 검사지적사례 전파 등 대출취급기관의 관리역량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검사원에 대한 직무교육과 청렴·윤리교육을 강화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전문성 향상 및 청렴·윤리의식을 제고하겠습니다.
농업재해보험사업 관리 서비스
  • 농작물재해보험 대상 품목을 점진 확대하여 `27년까지 80개 품목을 운영하겠습니다(`23년 70개)
  • 농업재해보험의 대상 품목·지역 및 보장범위를 확대하여 보험 가입을 촉진하겠습니다.
  • 보험사업 운영의 공정성·투명성 제고를 위해 관리·감독을 강화하겠습니다.
  • 손해평가 품질 제고를 위해 손해평가사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.
농어업재해재보험기금 관리 서비스
  • 기금의 안정적 조달 및 운용을 통해 재해보험 사업의 안정적 기반을 구축하고 농어가의 경영안정에 기여하겠습니다.
  • 국가재보험의 내실을 공고히 하면서 재보험 운영 안정성 제고를 위한 국가와 민영재보험사간 협조체계를 구축·운영하겠습니다.
농식품모태펀드 관리 서비스
  • 모태펀드 규모 확대를 통해 사업성 평가기반 투자제도의 보완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  • 농식품경영체에 대한 투자비율을 60% 이상 유지하고, 철저한 수익성·리스크 관리로 투자자의 신뢰를 제고하겠습니다.
  • 우수 농식품경영체 발굴 및 투자유치 역량 제고를 위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, 경영·기술 컨설팅, 국내 구매상담회 및
    해외 마케팅 지원 등 피투자 경영체의 기업가치 증진을 위한 Value-up 프로그램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.
  • 농식품 창업과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·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.
고객 서비스 운영성과 평가 및 개선
  • 서비스의 이행행태를 평가하고 서비스 제도를 지속 발전시키겠습니다.
  •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서비스 개선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원의 서비스 기준과 이행 행태를 정기적으로 공시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