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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서비스 이행표준

핵심서비스 이행표준


□ 일반 행정 서비스

   ·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기관정보와 경영공시 사항을 제공하겠습니다.
   · 고객의 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사업실명제를 도입하여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.
   · 업무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□ 농업정책자금 관리 서비스

   · 정책자금대출 취급기관(약 2천 개소)에 대한 현장검사 주기를 5년 이내로 단축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여 정책자금이 실제 필요한 농어업인에게 제대로 지원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.
   · 정책자금 담당자 교육, 검사지적사례 전파 등 대출취급기관의 관리역량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   · 검사원에 대한 직무교육과 청렴·윤리교육을 강화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전문성 향상 및 청렴·윤리의식을 제고하겠습니다.

 

□ 농업재해보험사업 관리 서비스

   · 재해보험 대상을 매년 4~5개 품목(축종)씩 추가하여 ’20년까지 83품목(농작물 67, 가축 16)으로 확대하겠습니다.
   · 농업 현장의 목소리에 맞는 상품 및 제도 개선을 통해 재해보험의 보장수준을 지속 강화하겠습니다.
   · 보험 정책수립, 상품개발 및 사업관리의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’21년까지「재해보험통계 종합서비스시스템(가칭)」을 구축하여 재해보험 관련 통계를 지원하겠습니다.

 

□ 농어업재해재보험기금 관리 서비스

   · 기금의 안정적 조달 및 운용을 통해 재해보험 사업의 안정적 기반을 구축하고 농어가의 경영안정에 기여하겠습니다.
   · 국가와 보험사업자 간의 수지불균형을 완화하기 위해서 국가재보험제도를 손익분담방식으로 변경해 가겠습니다.

 

□ 농식품모태펀드 관리 서비스

   · 모태펀드 규모 확대를 통해 사업성 평가기반 투자제도의 보완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   · 농식품경영체에 대한 투자비율을 60% 이상 유지하고, 철저한 수익성·리스크 관리로 투자자의 신뢰를 제고하겠습니다. 
   · 우수 농식품경영체 발굴 및 투자유치 역량 제고를 위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, 경영·기술 컨설팅, 국내 구매상담회 및 해외 마케팅 지원 등 피투자 경영체의 기업가치 증진을 위한 Value-up 프로그램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. 
   · 농식품 창업과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·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.

 

□ 고객 서비스 운영성과 평가 및 개선
   · 서비스의 이행행태를 평가하고 서비스 제도를 지속 발전시키겠습니다.
   ·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   · 서비스 기준과 이행 행태를 정기적으로 공시하겠습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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